인터넷으로 할수 없는 것들도 무지하게 많지...
물론 처음 인터넷이 등장했을때를 생각해 보면 지금은 할수 있는데 무지하게 많아졌지. 우리가 사용하는 신호라는 것을 보면 아나로그가 있고 디지탈이 있다. 아나로그시계를 인터넷으로 볼수 있을까? 바늘만 있으면 아나로그라고 생각하는 바보들은 가능하다고 하겠지...그러나 불가능하다.
인터넷 스트리밍으로 아나로그시계를 생중계하면?
현재 보통 막동영상이 초당 24~30 프레임 정도고 최고 60플레임짜리 동영상도 있기는 하지. 원래 사람눈이 초당 24프레임밖에 인지를 못하고 어쩌구 저쩌구 개소리도 있지만 ... 그럼 왜 비싼돈 주고 더 높은 프레임 만드냐?
아뭏은 DAC 또는 ADC 라고 들어봤나 모르겠지만 ... 원리로 따져서 디지탈신호는 까고 다듬어서 대충 만든 신호라고 보면 된다. 그러니 완벽한 재현은 불가능하겠지? 솔찍히 나도 잘 모른당. 그러나 확실한건 사람의 오감 또는 육감 중에서 디지탈에 잘 속아 넘어가는 놈이 있고 그렇치 않은 놈이 있다.오감이 뭐지? 눈,코,입,귀,피부 이게 오감 아님감? 육감은 ... 이름 그데로 느낌이지.
돌발 퀴즈??? 위 오감 또는 육감 중 가장 잘 속는거는?
귀당.그래서 MP3 가 나온거지. 그럼 순서데로 나열해 보면? 아마도 귀>눈>코>입>피부>느낌 ... 누구 맘데로? 제니퍼 ... 아니 내 맘데로. 근데 있자나요. 인터넷으로 사진 보면서 이게 진짜라고 생각하는 사람 있나요? 있으면 완전히 미친 놈이지. 예전에 어떤 바보같은 놈이 D2 인지 D2X지 ... 발음도 잘 안되는 돈지랄 카메라 사서 사진 좋다고 하던데...그놈은 그걸로 찍은 사진을 현실과 혼동할까? 그럼 진짜 미친놈이지.
결국 지금 무지하게 발전했지만 결국 귀만 좀 어리숙한 편이고 나머지는 절대 속지 않는다.예전에 토탈리콜이나 매트릭스 같은 영화 보면 머리에 뒤집어 쓰고 뇌에 가상현실을 연결하면 진짜로 착각하는 장면이 있는데 ... 나중에 인터넷으로 그게 가능하면 아주 재미 있겠지...또는 아주 세상이 재미 없어 지겠지.
혹시 또 알아 나중에 화장실 가고 싶으면 "X꼬"에 케이블 연결하고 "쌌다" 치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