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13일 수요일

TringME 로 전화하기

요즘 VoIP 서비스는 그야말로 홍수를 이루고 있다. Skype 를 소개했지만 이제 Skype 는 아주 기본적이고 전통적인 VoIP 서비스가 되었고 여러가지 신종 퓨전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 TringME 를 함 알려주마. Why? 돈이 하나도 안들고 아주 싶거든.
알고 있을라나 모르지만 개나소나 전부 VoIP 를 한다고 하니 개굴도 Gtalk 이란 사비스를 하고 있다. 그런데 이것들이 그냥 남들이 하는 사비스를 하면 좋은데 꼬 한번 튀어 볼라고 XMPP 라는 메세징 프로토콜을 사용한당. 우리는 보통 SIP 쓰면 편한데... 아뭏은 Gtalk 이 SIP를 지원 못하니까 TringME 가 대타로 지원한다고 한당.
일단 본 볼라그 우측상단에 있는 공짜로 전화하기 버튼을 누르면 나의 Gtalk 으로 바로 전화가 땡겨진다. 내가 나한테는 해 봤는데 다른 사람이 걸진 않았으니까 심심하면 함 땡겨 보던가.
더 재미 있는 것은 Gtalk 에서 메신저에 call 0707012xxxx@proxy.ssamssong070.com 이렇게 메세지를 보내면 TringME 가 받아서 대신 SIP 로 전화를 걸어 준다고 한다. (나도 안해봤당.)
일종의 소프트폰역할을 하는거지.Gtalk 을 사용해 보면 생각보다 음질이 좋은 것을 알수 있당.
어제 뉴스에 보니 개굴의 '안드로메다' 기반의 개굴폰이 소개되던데 ... 이제 모발 환경에서도 개굴이들이 설칠날이 멀지 않았구나 ... 개굴때문에 통신가,GPS네비게이터사들 ... 블락베뤼 등등은 다 물건너 갈것 같으니까 ... 미리 작은 구면 보트 준비하고 있길 ... 꼭 그런 놈들이 엠에수 독점 한다고 개거품이나 물고...
다음 시간에는 Fring 도 알아 보자.

댓글 없음: